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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름 보일러를 사용 중인데 언젠가 부터 실내 온도 조절기에 점검에 빨간불이 들어왔다. 전원을 껐다 다시 키면 다시 작동이 되기도 해서 계속 a/s를 미루고 있었는데, 아예 안되는 지경에 이르렀고  날씨가 점점 추워지기 시작하니 마음이 급해졌다.

 

경동나비엔 에러코드 12

 

 

보일러 실내 온도 조절기에  점검불이 들어오면서 12라는 숫자도 보였는데, 이게 어떤 에러표시인 것 같아 인터넷에서 찾아보니 친절하게 설명해주신 분들이 계시고, 점화(연소)가 되지 않아 발생되는 현상으로 가정에서 조치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해서도 설명을 해주신 것을 보았다. 

스스로 해 볼까 하다, 고객센터에 전화 먼저 해 보는게 좋을 것 같았다. 

 

 

경동나비엔 고객센터 A/S문의

전국어디서나 국번없이 1588-1144

 

 

전화연결은 어렵지 않게 되었고, 상황을 설명하자 에러코드12에 대한 영상을 보내줄 테니 직접 해 보시겠냐, 아니면 a/s접수를 바로 하시겠냐 물어보길래.. 영상도 보내주시고, 혹시 모르니 접수도 해 달라고 했다. 집에서 내가 조취를 취해봐도 안될 가능성도 있고, 겨울이라 a/s접수해도 오래 걸릴 수 도 있다고 생각했는데, a/s기사님이 바로 그날 오후에 방문하실 수 있다고 했다.

(이렇게 빨리 A/S가 나능하다니.. 날씨가 추워져 마음 졸였는데.. 감사할 따름... )

 

전화를 끊고 카톡과 문자로 수신된 영상을 확인하였다. 다음에 또 에러코드가 뜨면  이 영상을 참고하여 스스로 해 보아야 겠다 생각했다. 

 

 

📌 혹시, 저와 같은 보일러 에러가 보인다면 경동나비엔 홈페이지 자가진단 가이드 참고하세요.. 

고객서비스 -> 빠른해결 -> 자주묻는 질문에서 찾으실 수 있습니다. 

에러03, 에러02, 에러12, 에러04, 난방이 전체적으로 안되는 문제 등에 대한 자가진단 가이드를 제공합니다. 

(아래 바로가기 링크)

🔗 https://www.kdnavien.co.kr/selfGuide/list#scpseq=1&scseq=3

 

경동나비엔

보일러, 온수기, 온수매트, 청정환기, 각방시스템, 환기시스템, 캐스케이드시스템, 히트펌프, 홈네트워크

www.kdnavien.co.kr

 

 

오전 9시 경 접수, 오후 12-1시 사이 기사님 방문. 

접수 후, a/s접수 완료되었다는 메시지와 방문예정 일시 및 기사님 정보까지 받고, 기사님이 오시기 전 연락도 주셨다. 

기사님이 직접 와서 보시고, 다음에 이런 에러 코드가 생기면 이 부분을 잘 닦아 보라고 직접 보여 설명해 주셨다. 

 

* 무상보증 기간 경과 시에는 출장비 외 수리비(부품+기술료)가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

 

우리집은 무상보증 기간이 끝난지 오래라 당연히 출장비와 부품 교체가 필요하다면 부품비도 들 것이라 생각했는데, 출장비와 부품교체비 합해서 28,000원이 들었다. 비용이 든 것보다 빠르게 문제가 해결 된 것에 만족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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