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KT를 이용하는 사람이라면 대부분 KT멤버십에 가입되어 있을것입니다. 
KT멤버십은 KT에서 제공하는 멤버십서비스로 전국 2만개 제휴매장 할인 및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연간 개개인의 이용요금에 따라 VIP, Gold, Silver, White, 일반 등급으로 나뉘고 각 등급에 따라 부여되는 포인트가 다릅니다. 등급기준 및 부여되는 포인트는 아래와 같습니다.

KT멤버십 등급과 연간 포인트 

일반 등급 : 포인트 없음 (연간 이용금액 20만원 미만)
화이트 등급 : 5만 포인트 
(연간 이용금액 20만원 이상~ 40만원 미만)
실버 등급 : 7만 포인트 
(연간 이용금액 40만원 이상~ 60만원 미만)
골드 등급 : 10만포인트 
(연간 이용금액 60만원 이상~ 100만원 미만)
VIP 등급 : 12만 포인트 (연간 이용금액 100만원이상)

저는 요금제를 데이터 ON프리미엄으로 변경하면서 VIP등급이 되었습니다. 데이터 ON프리미엄 요금제는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89,000원)로 변경 후 2달 뒤부터 VIP회원 혜택을 받을 수 있답니다. 계속 VIP등급을 유지한다면 매년 12만 포인트가 들어오겠죠?

자신의 포인트와 등급 확인은 KT멤버십어플, 마이케이티 어플, KT멤버십 웹 https://membership.kt.com  등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잠깐! 자신의 등급이 자신이 쓴 요금과 사용기간 등을 포함하여 어떻게 산정되는지 궁금하지 않으세요?
멤버 등급 산정에 포함되는 요금항목을 좀 살펴 볼께요~ 

KT의 6대의 상품(모바일, 인터넷, IPTV, 와이브로, 인터넷전화, 집전화)의 연간이용요금(최종 수납금액)에 따라 고객등급이 산정됩니다. 단, 연체액, 부가세, 소액결제, 정보이용료, 회수대행, 단말대금, 국제통화료, 로밍이용료, 설치비 등은 제외됩니다. 

정보이용료나 단말대금, 소액결제 등으로 요금이 많이 나왔다고 해도 이 부분은 제외 된다는 말씀~ 혹시 '휴대폰 요금이 많이 나오는데 왜 등급이 낮아?' 하시는 분은 이 부분을 살펴보면 되겠습니다.

 

 

 

! 그리고 알아두면 좋은 추가혜택 부분입니다.

모바일 가입기간에 따라서 추가로 포인트를 지급받을 수 있다고합니다.
모바일 가입기간으로 만 3년, 6년, 9년이상이면 멤버십 포인트가 각 1만, 2만, 3만 포인트가 추가지급되고,
모바일 실사용기간(정지기간 제외) 만 6년 이상에 골드등급고객 은 VIP 등급으로 상향해준다네요!
(그러면 원래 골드등급 10만 포인트에 2만포인트가 추가되는 거네요~)
저는 왜 지금까지 이걸 몰랐을까요? 쭈욱 KT만 써왔는데 말이죠? 사실 포인트에 관심도 없고 쓸 생각도 안해서 몰랐던 것 같아요.

또한 그냥 주는게 아니고 신청을 해야해요~ 이러니 몰랐나보네요.
(KT멤버십 웹 https://membership.kt.com > 멤버십 혜택 > My 멤버십 > 특별포인트 신청)
저도 신청했어요~ KT를 더 오래 사용한줄 알았더니 만 6년여를 사용해서 2만포인트 받았답니다.^^
등급산정내역도 위 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하니 궁금하신분은 찾아보세요~

그리고 위와 같이 소소한 특별 포인트도 제공되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다다 모아 두고 쓰시면 좋겠네요.

  연간 포인트 부여시기 및 유효기간
연간 포인트는 매년 1월 1일에 부여하고 당해년도 연말까지만 사용가능합니다.
올해 말까지 쓰지 않으면 소멸되는 멤버십 포인트 열심히 다 써봐요~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