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책 표지라고 해야 할까요, 책 커버라고 해야 할까요?
A4 종이로 만든 미니 책을 끼울 수 있는 커버(혹은 표지)를 만들어 볼게요~
간단하게 만들어 사용하기 좋습니다.


▼ 미니책 만드는 법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종이로 책 만들기, 종이책 접는 방법, 책 접기

종이로 책 만들기, 종이로 책 접기 A4용지 한장을 이용하여 종이로 책만들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이것을 만들어봐야겠다 생각한건 일곱살 아이 때문인데요, 아이가 종이 만화책을 만들었더라구요. 종이를 여러 장..

120pro.tistory.com

- 미니책 커버 만들기 -

바로 이렇게 생긴 책 커버를 만듭니다. 간단합니다~

 


미니책은 미리 만들어 두었어요.
커버도 A4 사이즈의 약간 도톰한 검은색 종이로 만들어 보았어요.

중심 방향으로 위에서 아래로, 아래에서 위로 접어줍니다.
가운데에 딱 맞게 접지 말고 살짝 모자라게 접어주세요.

속에 넣을 종이책을 대 보았을 때
종이책 보다 위아래로 살짝 커야 합니다. 

이번엔 좌우로 반 접었다가

펼쳐주세요~

이번엔 좌우 양옆을 접어주는데,
역시 가운데에 딱 맞게 접지 말고 약간 남도록 접어줍니다. 
왼쪽 오른쪽 접는 크기는 똑같도록 맞춰주세요.
앞뒷커버가 될 것이라 사이즈가 같아야 해요~

위에서 보면 이런 모습~

금방 접은 부분 안쪽으로 종이책을 끼워줍니다.

만든 종이책을 앞뒤로 끼워줍니다.

이렇게 끼워주면 잘 빠지지 않아요.

장 수가 많지는 않지만
책 다운 모습이 갖추어졌죠?

라벨도 붙여 보았어요~

만들기 간단하고 어렵지 않쥬~~?

쉽고 간편하게 만들 수 있다는 게 장점이네요^^

간단하게 메모용으로 사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 
종이를 갈아 끼울 수 있으니 더 좋은 것 같아요^^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