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쌍둥이 배 접기  

오늘은 쌍둥이 배접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다른 배접기 방법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 직사각 종이로 만드는 기본 배접기 방법  ⇡
⇡ 정사각 색종이로 만드는 변형 배접기 방법  ⇡


 

 

# 쌍둥이 배 접는 방법
두 개의 배가 쌍둥이처럼 연결되어 있어서
쌍둥이배 혹은 쌍배라고합니다.

배의 겉면이 되는 색이 바닥으로 가게 색종이를 놓아줍니다.

접었다 펼쳐서 세로 중심선을 만들어주고

양옆을 반으로 접습니다.

뒤.로. 반 접어 내립니다. 
앞으로 아니고 뒤로 산접기입니다.

윗 종이를 위로 반 접었다 펼쳐줍니다.

네 귀를 가운데로 접었다 펴서 접은 선을 만들어줍니다.

펼쳐 준 후 A, B 안쪽에 손을 집어넣어
위쪽으로 올리면서 펼친 후 눌러주세요.

요렇게 되었나요?
한쪽 배가 완성된 것입니다.
이제 반대편도 똑같이만 해주면 됩니다.

뒤집어 주고

밑 부분 반 접어 올린 후 펼쳐서 

네 귀 가운데 방향으로 접었다 펼치기

윗부분도 안쪽으로 접었다 펼쳐주고

밑부분 펼쳐서 올리면서 눌러 접어주면 끄읕!


두배가 연결되어 있으니 물 위에서도 안정감 있게 둥둥 잘 뜰 것 같습니다.
오늘은 쌍배 접기를 해 보았는데요, 
혹 설명이 부족하다면 피드백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