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폰, 잘 쓰고 계신가요? 어떤 것이든 100% 활용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죠~ 익숙하게 사용하다 보면 여러 기능들을 배우는 것에 소홀해지기도 하고 쓰던 기능만 쓰게 됩니다. 저도 아이폰을 쓰고 있는데요, 아이폰의 모든 기능을 제대로 쓰고 있진 못합니다. 하지만, 관심은 갖고 있어요^^ 나에게 편리한 기능들과 새로운 기능들을 배워가는데 재미를 느낍니다. 

아이폰에는 '대치어' 기능이란게 있습니다. 알고 계셨나요?
말 그대로 내가 하고 싶은 말을 '대치어'를 통해 하는 것인데요, 내가 전하고자 하는 말을 '대치어'로 등록해 두고 문자나 카톡등을 보낼 때 간단히 '대치어'를 입력하는 것으로 긴 문장을 쓰는 수고를 덜어줍니다.

대치어 등록, 간단합니다. 대치어 등록하러 가 볼까요~  📱아이폰을 켜 주세요~^^
1.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2. [일반]으로 들어갑니다.

3. [키보드]로 들어갑니다.

4. [테스트대치]로 들어갑니다.

이미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는 대치어가 있죠?
대치어 'ㅈㄱㅈ' 의 뜻하는 문구는 '지금 가는 중!'입니다. 오른쪽 맨 위 +버튼을 통해 새로운 대치어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하단 왼편에 편집 기능이 있구요~

+ 를 눌러 대치어를 하나 만들어 보겠습니다. 
단축키와 전하고자 하는 문구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ㅇㄹㅈ'로 '연락주세요~'라는 뜻을 전달하고자 합니다.

카톡에서 보내 볼가요? 대치어 'ㅇㄹㅈ'을 입력하니 하단에 '연락주세요~'라는 문구가 확인됩니다. 바로 보내기 버튼을 클릭하면,

카톡 채팅창에 '연락주세요~'하고 바로 뜨네요.^^

문자로도 사용해 볼까요? 'ㅈㄱㅈ'이라고 입력하고 보내기 하니,

'지금 가는 중!'이라고 보내지네요^^

지금 제가 맥북을 쓰고 있는데, 지금 이 포스팅하면서 알게 된 사실. 저는 아이폰과 맥북을 연동 사용하는데요, 이 대치어 기능이 맥북에서도 사용 가능하네요. 문자 창이 아니라, 지금 여기 포스팅 창에서요~ 대치어를 쓰고 방향키로 한 칸 앞으로 보내자 문구가 입력되네요!^^
자세히 잘 알게 되면 다시 포스팅하겠습니다.^^

누군가에겐 참 편리한 기능일 수 있는 아이폰의 '대치어'기능을 알아보았습니다. 어렵지 않고 쉬운 기능인데, 그동안 몰랐고 안 썼던 것 같아요~  특히, 같은 말을 여러 번 전해야 하는 사람들은 이런 대치어 기능을 이용하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건강 조심하시고,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