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카오톡! 요즘은 쓰지 않는 사람을 찾기 힘들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애용하는 어플인데요~ 카톡을 이용하여 일상 대화도 하고 단톡방을 만들어 단체채팅을 하기도 합니다.

이렇게 다른 사람들과 카톡으로 대화를 할 때 대화창에는 자신의 프로필 사진이 보이게 되는데요~ 오늘은 카톡에서 자신을 드러내는(?) 프로필 사진과 더불어~  프로필을 클릭하면 보이는 프로필 배경사진 바꾸기를 해보겠습니다.

 

 

카카오톡 프로필 배경사진 바꾸기

자신의 휴대폰에서 카카오톡 어플을 클릭해줍니다. 

그럼, 요런 화면이 뜨죠~~??
이런 화면이 뜨지 않으면 화면 하단에
사람모습(1번)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친구목록이 나타나고,
맨 위에는 자신의 프로필이 보이게됩니다 
프로필 사진과 이름이 나타나지요~ 
이 프로필 부분(2번)을 클릭해주세요~

그럼, 프로필 창으로 들어갑니다.
프로필편집을 클릭하세요~

프로필 편집창이 나타납니다.

카메라아이콘이 두개 있는데요~
프로필 사진변경을 할수 있고 (가운데 카메라)
프로필의 배경이 되는
배경사진을 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하단 왼쪽 카메라)

 

 

그럼, 프로필 사진변경 먼저 해보겠습니다. 
프로필쪽 가운데 카메라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그럼 요렇게 나옵니다.
저는 제 카메라 앨범에서 사진을 선택하여
프로필이미지를 설정하려고 합니다.
[앨범에서 사진/동영상 선택] 클릭!

앨범의 사진들 중 프로필 사진으로 바꾸고 싶은 사진을 선택합니다.
저는 까페에 갔을 때 찍은 사진을 선택했습니다.

사진을 선택하면 사진에 여러가지 효과를 줄 수 있는 창이 나타납니다.
필터를 씌운 듯 사진의 느낌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저는 '그겨울'을 선택했어요~ 
맘에 들 때까지 여러가지 해보면 됩니다. 
사진 자르기, 사진 회전, 스티커, 그리기 등으로 
프로필 사진의 편집을 할 수 있습니다.

사진 자르기를 해봅니다.
위에 보이는 둥그런 네모(?)가 프로필로 보여지니까
사이즈를 맞춰서 잘라주면 됩니다.

이렇게 사진편집이 끝나면 상단 오른쪽에 [확인] 버튼이 있어요~ 
제가 그 부분은 캡쳐를 못했네요~ 확인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이렇게 프로필이미지가 바뀐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마칠려면 오른쪽 상단 위에 완료 버튼을 누르고 나오면됩니다.

 

 


저는 배경까지 바꿔주려고 합니다. 
하단 카메라 아이콘 클릭해주세요~ 

프로필 변경할 때와 마찬가지입니다. 
[앨범에서 사진/동영상 선택]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하나의 이미지를 선택하고 효과를 주었어요~ 
사진 편집이 완료되었으면 ,
오른쪽 상단에 [확인]을 클릭해줍니다.

프로필과 배경이미지가 변경되었습니다.
여기서도 프로필 배경에 여러가지 효과를 줄 수 있어요~
하단에 여러가지 보이시죠? 하나하나 해 보세요~ 
텍스트 설정, 스티커, 디데이 설정, 움직이는 효과 등도 있어요~ 

저는 위와 같이 영어글씨가 써지는 느낌을 배경위에 넣어봤어요~

편집하는김에 상태메시지도 변경해보았어요~ 
상태메시지 입력 후, 오른쪽 상단, [확인]을 클릭해주세요~ 

편집이 모두 끝났으면
오른쪽 상단에 [완료]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완료를 클릭해주셔야 프로필 편집이 완료됩니다.

이렇게 저의 프로필 사진이 바뀐 것이 보입니다.
프로필 배경은 프로필 사진을 클릭했을 때만 보여집니다. 

이제 다른 사람의 친구 목록에
저의 프로필사진과 이름, 상태메시지는
위와 같이 나타나게 될 것입니다.

 

카카오톡 프로필 배경사진 사이즈 맞춰넣기

카카오톡 프로필 배경에 사진을 넣을 때! 카톡 화면에 사진이 맞춰지면서 확대 및 주변짤림 현상이 생기게 되는데요~ 내가 찍은 사진 그대로를 카톡 배경에 넣을 수는 없는 건가요? 네, 이러한

120pro.tistory.com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