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연말연시가 다가오면 그동안 관계를 맺고 지냈던 사람들과 인사말을 나누게 되는데요, 요즘은 일반적으로 카톡이나 문자로 간단하게 보내곤 합니다. 그러면 받는 사람도 부담 없이 받을 수 있고, 보내는 사람도 어렵지 않게 마음을 전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샵(#)검색을 활용한 인사말 카드 보내기!"

카카오톡 샵(#)검색 기능 잘 사용하고 계시나요? 카톡 샵검색 기능은 다 아실 텐데요~ 카톡 채팅창 대화중에 샵(#) 검색을 통하여 채팅창에 검색 내용을 공유하는 기능입니다. 예를 들면 아래와 같은 것이죠~  ↓  

 

카카오톡 샵(#)검색으로 식당, 뉴스 공유하기

카카오톡은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메신저로 친목뿐 아니라 업무에서도 다양하게 사용되는 앱입니다. 카카오톡에는 샵(#)검색이라는 것이 있는데요, 대화방에서 대화중에 검색을 하고 그

120pro.tistory.com

오늘은 샵(#)검색을 통하여 연말도 다가오고 하니, 지인들에게 인사말을 전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톡 대화창입니다. 마음을 전할 그분과의 채팅창을 열어주시거나, 기존 채팅방에 들어가줍니다.
그리고 하단 오른쪽 웃는 얼굴 이모티콘 옆에 #검색 아이콘을 클릭해줍니다. 

'인사말'로 검색해봅니다. 자동완성기능이 있고, 연관검색어도 나오네요~ 

'인사말' 검색하니, 콘텐츠 부분에 다양한 기념일의 인사말카드가 나옵니다. 생일, 성년, 부모님, 선생님, 시험, 취업/승진, 결혼, 개업/입주, 임신/출산, 졸업/퇴직, 새출발명언 등의 인사말 카드 콘텐츠가 있으니 활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원하는 카드가 없다면 옆에 카드만들기를 해보는것도 좋겠죠? 

저는 연말연시에 대한 카드를 찾는데 없어서 '새해인사말'로 다시 검색해 보았습니다.

이렇게 새해인사말 카드가 콘텐츠로 나옵니다. 아직은 2021년 콘텐츠는 나오지 않았나봅니다. 아직 새해인사하기에 이르긴 하죠? 아직 두달가까이 남았으니까요. 

저도 새해인사 말고 연말 감사인사를 해볼까해요~  카드만들기를 클릭합니다. 

원하는 이미지를 선택하고, 문구를 입력해주세요~ 그리고 미리보기로 꼭 확인 후 전송합니다. 

저는 요런 이미지를 선택했어요~ '우리가 함께해서 좋았어~ 너와 함께해서 행복했어~ 니가 있어서 도움이 되고 든든했어.. '등의 메시지를 전달하려고합니다. 그리고 카드 보내기를 합니다.

그럼 이렇게 인사말 카드가 채팅창에 바로 뜨겠죠? 채팅창에서 샵(#)검색 했으니까요~ 
인사말 카드 위에 제가 검색한 검색어인 '#새해 인사말'이 같이 들어가네요..


"카드 위에 검색어 부분이 보여지는 것이 싫다"
"여러 사람에게 지정해서 보내야 한다" 면~ 이렇게 해보세요~ ↓

카톡 처음 들어가서 채팅창에 들어가지 말고 하단에 샵(#)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위에서 했던 같은 방법으로 검색어를 입력하여 인사말 카드를 선택 후, 카드보내기를 클릭합니다. 저는 이번엔 위와같은 카드를 선택해보았어요~ 한 해가 저물어가는 모습이고, 새해엔 잘될꺼라는 문구가 있네요. 

카드보내기를 클릭하면 누구에게 보낼것인지 선택할 수 있는 창이 나오는데요~ 하단에서 친구를 선택하거나 손가락이 가리키는 부분을 클릭하여 친구목록을 열고 카드를 전달할 친구를 선택해주면 됩니다. 저는 목록을 클릭했어요~ 

이제 공유할 대상을 체크해주세요~ 그리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그럼 위와같이 인사말 카드가 보내집니다. 
연말연시 주변 사람들이나 소원했던 사람들에게 간단한 인사라도 전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이건 짤이 너무 웃겨서 ㅎㅎ 친한 친구끼리는 웃긴짤을 보내도 웃고 넘기기 괜찮죠~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