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종이접기

와이셔츠 종이접기

확인하기. 2020. 8. 3. 12:28

안녕하세요. 오늘은 색종이를 가지고 와이셔츠 종이접기를 해보겠습니다. 
저와 같이 정사각형 색종이를 이용해도 되고, A4용지 등 한쪽이 긴 직사각형 종이를 이용해도 됩니다. 만드는 방법은 똑같습니다.


 

와이셔츠 종이접기방법 알아볼께요~

저는 회색바탕에 하얀색 땡땡이 무늬의 와이셔츠를 만들어볼까합니다. 

원하는 색깔이 바닥으로 가도록 색종이를 준비해주세요.

색종이를 가운데로 반 접었다가 펼쳐서 접기선을 만들어 줍니다. 

그리고 그 접기선에 맞추어서 양쪽을 가운데로 접어주세요. 보통 '대문접기'라고 하죠?

윗쪽 끝부분을 1cm정도 뒤로 접어줍니다. 보통 앞으로 말고 뒤로 접는 것을 '산접기'라고 합니다. 

위 이미지 처럼 뒤로 약 1cm정도를 접어주면 됩니다. 

뒤로 접혀서 보이지 않지만 뒤로 약1cm 접힌 상태입니다. 

사진에서 상단 왼쪽면의 1/2부분(빨간 동그라미 부분)을 중심에 맞추어서 비스듬하게 접어줍니다. 

이렇게 카라 부분이 만들어 집니다. 나머지 오른쪽도 똑같이 접어주세요~

접을 때 카라 양 옆(A, B)과 중심이 일직선이 되도록 접어주면 좋아요~ 꼭 맞지 않더라도 비슷하게 접어주세요..

색종이 밑부분이 카라 중심선에 닿도록 접었다가~ 

펼쳐주세요~ 펼쳐주었을 때 생기는 선에 맞춰서 색종이 밑부분 양 옆을 비스듬히 접어줍니다.

그리고 올려 접어서 카라 부분에 끼워주세요~ 작은 셔츠 모양이 완성되었죠? 색종이로 만들어서 약간 짤퉁하니 귀여운 모양의 셔츠가 나옵니다. 한쪽이 긴 직사각형 종이를 이용하면 조금 더 긴 셔츠를 만들 수 있어요~ 
각진 어깨가 맘에 들면 이대로 완성~ 각진 어깨가 맘에 들지 않으면 어깨 부분을 살짝 뒤로 접어주세요~

뒤로 돌려서 어깨 부분을 살짝 접어줘볼께요~ ^^

이렇게 완성되었습니다. 와이셔츠 종이접기 끝~!!

어떤 셔츠를 원하시나요??? 저는 땡땡이 셔츠가 특히 맘에 드네요~ ^^ 

 

블라우스 종이접기

오늘은 색종이를 이용하여 블라우스 접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바로 위와 같은 모양의 블라우스접기랍니다. 저는 빨간색 바탕에 제가 좋아는 땡땡이로 무늬가 있는 색종이를 이용하여 빨강블라

120pro.tistory.com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