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종이접기

변신 그림 종이접기로 놀아봐요

확인하기. 2020. 10. 8. 12:03

종이를 넘길 때 마다 다른 표정을 짓는 변신의 귀재를 만들어봐요~ 
종이접기를 한 후에 내가 원하는 몇가지의 표정을 그리고 종이를 넘겨가면서 표정을 바꿔볼 수 있어요.
웃는 얼굴이 갑자기 화난 얼굴로 바뀌고~ 눈은 울고 입은 웃는 괴상한 모양도 만나봐요~

 

 

변신 그림 종이접기 방법


색종이를 한장 준비해 주세요~ 원하는 색이 바닥으로 가도록 색종이를 놓아줍니다. 

색종이를 좌우로 반 접었다가 펼쳐서 접은 선을 만들어주세요.

그리고 그 선에 맞추어서 양옆을 가운데로 접어주세요.(대문접기)

이번엔 아랫부분을 위로 접었다 펼쳐서 가로 중심선을 만들어 줍니다. 

그리고 그 선에 맞추어서 아랫부분을 올려접고, 윗 부분도 내려 접어줍니다. 

이 상태에서 대각선으로 접어서 접은 자국을 만들어줍니다. 

대각선으로 접은 자국을 만들어 주었나요?

그리고 펼쳐주세요~ 

종이의 중심 밑 부분을 펼쳐서 접어주는데요~
위 이미지를 잘보면서..  아래부분을 펼치면서 손가락을 집어넣은 후 왼쪽과 오른쪽으로 벌려서 눌러접어주세요~

종이를 돌려서 다른쪽 부분도 접어봅니다.

똑같이 손가락을 집어넣으며 종이를 왼쪽과 오른쪽으로 벌려서 눌러접어주세요~

두쪽 다 접힌 모습입니다.

이번엔 네 귀퉁이를 접어보는데요~ 
손가락을 넣어 벌린다음에 네모난 모양이 되게 눌러 접어주세요.

윗부분이 접힌 상태입니다. 아랫 부분도 위처럼 접어줍니다. 

요렇게 요렇게요~

이제 다 됐습니다. 점선에서 종이를 접으면서 화살표 방향으로 하나씩 넘기면서 그림을 그려주면 됩니다. 

대각선 부분 꾹꾹 눌러주고요~ 어떤 표정을 그려줄까 고민고민~ 

저는 이렇게 세가지 표정을 그려봤어요.. ㅎㅎ 그림실력... 별로네요..

세가지 표정을 그렸지만 종이를 다르게 뒤집으면 더 많은 표정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요상하거나, 아수라 백작 혹은 투페이스 같은 모습들이 나올 수도 있어요^^

저는 표정변화를 볼 수 있도록 윗쪽에는 눈을 아랫쪽에는 입을 그려보았는데요~ 
동작표현도 해보면 좋을 것 같아요~ 사람의 위-아랫몸이나~ 아니면 동물의 반반을 그려보고 넘겨보는 것은 어떨까요?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