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카오톡에서 보통의 경우 서로의 연락처로 친구추가를 합니다. 하지만, 가끔은 연락처를 주고받기에는 부담스러운 경우도 있죠. 업무로 만났거나 친분이 별로 없는 경우인데 어떤 이유로든 채팅을 해야할 때 입니다. 이럴땐 연락처가 아닌 아이디QR코드를 이용하여 친구추가를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상대방의 전화번호를 몰라도 친구추가를 할 수 있는 것이죠. 오늘은 카카오톡 아이디로 친구추가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 아이디(ID)로 친구추가하는 방법!"

카카오톡 아이디로 친구추가 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카톡으로 들어간 후, 하단 메뉴 중 좌측 친구로 들어갑니다. 
→ 상단에 보이는 친구추가 아이콘을클릭합니다. 

그럼, 카톡 친구추가할 수 있는 방법들이 나타납니다. 그 중, ID로 추가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상대방에게 전해받은 카카오톡 ID를 입력해주고, 검색을 클릭합니다.
(저는 카카오톡 아이디가 없습니다. 그래서 위에 보면 '내카카오톡 아이디를 만들어주세요.'라고 뜨는건데요, 
만약, 자신의 아이디가 있다면 위에 나타날 것이고, 혹시 없더라도 위에서 바로 만들 수도 있습니다. )

아이디로 검색을 하면, 해당 아이디를 가진 사람이 나타납니다. 그 사람이 맞는지 확인 한 후 친구추가를 해주시면 됩니다. 


"내 카카오톡 아이디(ID) 만드는 방법!"
"내 카카오톡 아이디(ID) 확인하는 방법!"

위에서도 언급했던, 자신의 카카오톡 아이디를 만드는 방법과, 자신이 만들어두었던 카톡 아이디 확인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카톡어플을 실행시키고, 하단메뉴 중 사람아이콘을 클릭하여 친구로 들어갑니다. → 친구목록들이 나오고 맨 위 상단에는 자신의 프로필이 나오는데요, 자신의 프로필을 클릭해줍니다. 

자신의 프로필 창으로 들어가졌다면, 상단 오른쪽 끝 톱니바퀴모양 아이콘을 클릭하여 프로필관리로 들어갑니다. 

자신의 계정에 대한 정보가 나타나고, 그 밑에 친구추가 부분에 카카오톡 ID라고 있습니다. 만약, 전에 만들어둔 아이디가 있다면 여기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카톡ID가 없다면 만들어 볼까요? 만드는 방법도 아주 간단합니다. 

카톡 아이디를 등록해줍니다.  영문이나 숫자 조합으로 4~ 15자로 간단히 만들 수 있는데요~
여기에서 주의할 것이있습니다!!!
초창기에는 자유롭게 카톡 아이디 변경이 가능했다고합니다. 그런데 이를 악용하는 문제가 생기면서 한 전화번호에 한 ID만 허용하게 되어 한번 만든 카톡 아이디는 변경이 불가능해졌다고합니다. 그러니 신중히 만들어 주세요~ 

아이디 입력하고 확인!

 

여기 말풍선으로 나오네요. '입력하신 000를 아이디로 등록하시겠습니까? 등록한 아이디는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신중하게 만들어서 사용하길 바래요! 그리고 만들어 둔 아이디를 평상시엔 아이디 검색비허용 해두시면, 스팸톡이나 무분별한 노출에 대비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