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내 핸드폰에 누군가의 연락처를 저장하면 자동으로 카톡에 친구추가가 되고, 상대방의 카톡에서는 나의 프로필이 보이면서 친구추천목록에 뜨는 것!  이를 원하는 사람도 있고 원하지 않는 사람도 있을 텐데요~ 
카카오톡에서 자동으로 친구추가가 안되게 하는 방법은 간단한 설정을 통하여 해결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자동으로 친구추가 안되게 하는 방법 

# 카카오톡 자동친구 추가 해제
# 카카오톡 친구추천 허용 해제

카카오톡을 실행 한 후, 하단의 친구목록이 선택된 상태로 우측 상단 톱니바퀴(설정)으로 들어가주세요~ 

그 후로 나오는 메뉴에서 친구관리로 들어갑니다. 

이 곳에서 친구관리에 대한 여러가지를 설정할 수있는데요~ 

- 자동친구추가 : 내 연락처에서 카카오톡을 사용하는 친구를 자동으로 친구목록에 추가합니다.
(연락처를 등록했을 때 카톡에 자동으로 친구추가가 되길 원치 않는다면 설정을 꺼주세요~)

- 친구추천허용 : 알 수도 있는 친구를 추천받고, 나를 다른 친구에게 추천해줍니다. 
(내 프로필이 여기저기 다른 사람 카톡에 뜨는 것이 싫다면 해제주세요~)

여기서  위 두개를 선택 해제하면 연락처를 등록했을 때 자동으로 카톡친구추가가 되지 않고, 상대방 휴대폰에도 친구추천으로 뜨지 않는답니다. 

 

 

전화번호 저장시 이름 앞에 # - 자동으로 친구추가 되지 않는 방법

또 다른 방법도 있는데요~ 이것은 위에서 했던 기본설정은 두고, 새로 휴대폰 번호를 저장하는 사람의 이름을 입력할 때, 이름 앞에 #을 붙이는 것입니다. 이는 일회성으로 사용되는 누군가의 연락처를 저장할 때 사용하면 좋습니다.
택배 기사님이나, A/S기사님, 혹은 일로 만난 사이 등등.. 지금은 연락처를 저장해 두어야 하지만 카톡으로 친구할 만큼의 친분이 아니거나, 문제가 해결되면 휴대폰 번호가 필요 없는 경우이죠.

이름 앞에 #을 붙여 저장해 주면 내 카톡에서는 자동으로 친구추가 하지 않고, 상대방의 카톡에서는 친구 목록에도 뜨지 않는다고 하네요~ 
단, 미리 등록되어 있던 사람들의 경우 상대방이 이미 나를 친구추가 한 상태라면 나중에 #을 붙여도 사라지지 않습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