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의 사마귀 치료에 생율무를 이용하고 있는데요, 점점 좋아지는 것 같아 보이네요. 

아이 엄지 발가락에 난 사마귀입니다. 지난 8월 정도에 찍은 사진인데 근래에 와서는 이보다 더 커졌었어요~
그 전에 피부과에서 냉동치료를 했는데, 2번을 갔는데 아이가 너무 고통스러워해서 치료를 중단했었어요. 그리고 베루말을 사용했었는데 잘 되지 않았구요~ 그다음에 율무도 해봤는데, 집에서 남편이 율무로 사마귀치료 하는것을 못마땅해해서 제대로 못했었어요. 
그리고 이번에 다시 시도해보고 있는 거거든요~ 

요즘 요렇게 변했어요~ 뭔가 달라져 보이지 않나요? 의사샘이 저 발톱에 세로줄이 생기는게 사마귀 때문이라고 하더라구요. 발톱뿌리에 사마귀가 위치해서요.. 아마 사마귀 치료가 다 되면 저 발톱도 깨끗해지지 않을까 싶네요.

아이와 인터넷 검색을 하다가 율무로 사마귀 치료에 성공한 사례를 봤어요~ 어느 순간 한번에 똑! 딱지 떨어지듯 떨어지더라구요. 아이와 같이 봐서 아이도 율무로 치료하는 것에 따라주었어요.
그런데 우리 아이 사마귀는 똑 떨어지진 않고, 조금씩 사라지는 것 같은 느낌입니다. 

확실히 평평해지긴 했어요~ 한지 한달도 안된 것 같은데, 진전이 있는 것 같죠?

생율무를 물에 개어서 반죽한 것을 사마귀 위에 얹고 밴드를 붙여주었는데요, 매일 하려고 하지만 자꾸 잊어버려서 날마다 하지는 못하고 하루나 이틀에 한번정도 잠자리에 누울때 하고 아침에 떼내었지요~ 
쭈욱 계속 해보려구요~ 다른 부작용은 나타나지 않는 것 같아서. 밑저야 본전이네요.
깨끗하게 나았다고 이후에 다시 사진을 올리길 희망해봅니다.

사진 추가. 시간이 더 흘러서 좀 더 나아진 모습


반면, 제가 예전에 저에게 있는 편평사마귀에 대한 글을 올렸었는데요, 바로 아래의 글입니다. 

 

편평사마귀라니

피부과에 점을 빼러 갔다가 의사선생님한테 물어보았다. 제가 원래 점이 많은데요, 겨드랑이 밑으로 허리까지 작은 점들이 많이 생겨 났는데 왜 이런걸까요? 나는 당연히 점이라고 생각했고 왜

120pro.tistory.com

아직 제 몸에 편사는 사라지지 않았답니다. 더 늘어나는 것 같기도 해요~ 
제가 편사에 대해 여기저기 검색하면서 치료했다는 사람들의 방법을 찾아보았는데요~ (병원제외)
율무를 먹거나 바르기, 홍삼, 프로폴리스, 반신욕, 운동, 핫팩 등으로 땀을 흘리거나 몸을 따뜻하게 하는 것 등인데요..
초반에 율무로 시도해봤지만 오래 하진 못했어요~

생각해보니 그 시기즈음이 제 몸이 아주 약해진 시점이더라구요. 면역력도 그렇고 위장에도 문제가 생길 때 쯤이였습니다.
현재는 편평사마귀치료는 따로 안하고, 내 몸을 회복하는데에 집중하고 있어요. 지금 위장약도 먹고 있는 터라 편평사마귀 만을 치료하려고 애쓰기 보다 몸을 회복하는것이 먼저더라구요. 
지금은 운동을 하고 있고, 음식을 좀 가려서 먹고 있는 정도랍니다.
어서 몸을 회복하고, 편사도 극복하였다는 글을 올리고 싶네요~^^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