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늘마트에 갔더니 과일 진열대에 아오리 사과가 등장했더군요~ 지금이 아오리 사과의 제철인가요?
진열대 사이에서 유난히 싱싱한 초록색에 한번 눈이 가고, 아오리 사과의 효능으로 씌여있던 변비피부노화에 한번 더 눈길이 가더군요. 그래서 한 봉지 사왔습니다.^^



아오리 사과는 여름이 제철인 과일로 7월 중순에서 ~ 9월까지 출하된다고해요~

'풋사과'라고도 하는 아오리 사과는 싱싱한 초록색을 띄고 풋풋한 향이 납니다. 한 입 베어물면, 아삭아삭한 식감과 새콤달콤한 맛을 느낄 수 있죠. ^^  더워지는 여름 과일로 딱인 것 같습니다. 
요즘 나오는 아오리 사과는 미숙과로 풋사과 상태로 출하하는 것이라 볼 수 있는데요, 아오리 사과가 원래 푸른 색을 띄는 것이 아닌 아오리 사과도 8월 중하순이 되면 홍색을 띈다고 합니다. 

아오리 사과는 골든딜리셔스에 홍옥을 교배한 품종이라고합니니다.

아오리 사과는 일본의 아오모리 사과 시험장에서 골든델리셔스 품종에 홍옥을 교배하여 만든 품종으로 처음에는 아오리 2호라는 명칭을 붙였으나, 1975년에 쓰가루로 최종등록을 하였다고합니다.
우리 나라에서는 1973년 처음 도입하여 쓰가루 보다는 '아오리'로 더 알려졌다고합니다.

 

 

 


마트 진열대에 보니 아오리 사과 효능으로, 변비피부노화라고 씌여 있더군요~ 
아오리 사과의 효능이 궁금해집니다.^^

아오리 사과의 효능

1. '펙틴'이라는 식이섬유는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주어 변비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2. 항산화 물질인 '폴리페놀'이 풍부하여 노화의 원인이 되는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하는데 탁월합니다. 
익은 사과보다 폴리페놀 함량이 높다고 하는데, 피부노화 예방 및 콜레스테롤 수치와 혈압을 낮추고 동맥기능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3. 칼륨이 체내에 있는 염분을 배출하여 고혈압을 예방하는 등 혈압조절에 도움을 준다.
4. 콜레스테롤을 배출하고,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포만감을 높이고 배변활동을 활발하게 하여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다이어트하는 사람들에게 생길 수 있는 변비를 예방한다는 점도 좋은 점이라할수 있다.
5. 면역력 증진 및 몸의 피로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 아오리 사과 보관법
사과에서는 에틸렌가스가 나오기 때문에 다른 과일을  숙성시킬 수 있어요~  다른 과일과 함께 둘 때는 신문지에 싸서 비닐팩에 보관하면 좋아요. 아오리 사과는 저장력이 약한 편이라고 합니다. 가급적 1주일 안에 먹는 것이 좋고 냉장보관도 2주 이내로 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 아오리 사과 주의점
아오리 사과는 산 분이 있기 때문에 밤에 먹으면 위액을 촉진 시켜 속이 쓰리거나 배가 아플 수 있다고 해요. 
또한, (주의점은 아니지만) 아오리사과에 들어 있는 식이섬유 절반이상이 껍질에 있기 때문에 껍질째 섭취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하루 사과 한 알이면 의사와 멀어진다'는 영국 속담이 있다고합니다. 건강에 유익한 사과, 제철과일로 드시고 건강챙기세요~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