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주말, 아이와 집에서 뭐하면서 놀면 좋을까요?
날씨도 좋아서 밖에서 놀기 딱인 날이였지만, 바깥으로 나가는 것은 잠시 미뤄두기로 했어요~ 

이번 주말은 무언갈 특별히 준비하지 않아도 집에 늘 있는 종이와 색연필등으로  일상놀이를 했어요~ 

여러종류의 펜이 마구잡이로 꽂혀있어요~

정리를 해도 해도 정리되지 않는 펜통을 들고 와서~ 그림을 그려봅니다.
공주색칠을 제일 좋아하는 딸이지만, 오늘은 엄마와 신체그리기를 해볼까해요~ 
어릴 때 손가락 그리기, 발바닥 그리기 많이 해보셨죠?? ^^

딸아이의 손바닥 그리기와 색칠하기 놀이

네~ 바로 그 놀이예요. 너무 쉽지만 재밌는 놀이지요.
딸아이의 손바닥을 종이에 대고 그렸어요~ 스스로도 그리고 엄마가 그려주기도 했지요. 
그리고 알록달록한 색으로 손바닥을 칠해줬어요~ 손톱을 꼭 예쁘게 칠해줘야하지요^^ 네일아트하는거에요~
큰 종이가 있으면 신체그리기도 좋아요~ 꾸미기 좋아하는 딸아이들은 미용사도 되고 메이크업아티스트도되어요~ 

그림그리고 잘라서 퍼즐로 만들고 맞추기놀이

다음 놀이는 그림 그리고 퍼즐만들기예요~ 
딸아이가 사과를 그렸어요~ 그리고 가위로 마구마구 잘랐는데... 너무 많이 잘랐네요~
엄마 맞춰봐~ 하는데..
같은 색으로 그림을 그려서 맞추는게 쉽지 않았어요.
고난이도의 퍼즐맞추기였답니다. 

아이와 주말 시간을 이렇게 보냈어요~ 아, 신문지를 이용한 풍선만들기도 했어요~ 
아래 링크는 색종이로 작은 풍선접기인데요~

 

풍선 종이접기, 종이 풍선 접는 법 알아보아요~

재미있는 종이 접기 후~ 바람을 불어 넣으면 부풀어 오르는 풍선 종이접기 재미있는 종이접기 입니다. 바로 색종이를 이용하여 풍선을 접는 방법인데요, 후~ 하고 바람을 불어 넣으면 풍선처��

120pro.tistory.com

같은 방법으로 신문지를 이용해서 만들었어요~ 아이는 책도 보면서 엄마와 같이 만들었어요. 얇은 신문지라 조심조심히..
아이와 주고 받기, 골대에 넣기 등 신문지 풍선을 이용한 놀이를 해 보았어요~ 신문지풍선이 찢어지거나 풀리거나 망가질 수 있으니, 조심조심 하는게 포인트에요~ 

종이만 있어도 사실, 여러가지 놀이를 할 수 있죠~~ 특별한 방법이나 특별한 놀잇감은 아니였지만, 즐거운 주말 시간을 아이들과 보내서 저도 뿌듯해요~ 뭔가 돈도 안쓰고 즐거운 기분이 드니 더더 좋네요^^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