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는만큼보인다/생활Tip

라일락 꽃말

확인하기. 2021. 5. 11. 13:53

라일락 꽃향기 맡으면~  로 시작하는 이문세 가수의 노래 들어보셨나요?
'가로수 그늘 아래 서면'이라는 저도 정말 좋아하는 노래인데요,
노랫 가사 때문인지 라일락 꽃향기는 어떨까 궁금해집니다.

라일락은 4~5월에 꽃이 피며 보라색을 띱니다.
꽃말은 '젊은 날의 추억'이라는 아름 다운 꽃말을 갖고 있더라구요.
노래 가사와도 딱 드러맞는 것 같아요~ 

라일락 꽃이 보라색만 있는 것은 아니더라구요~ 
흰색의 라일락도 있는데 흰색 라일락의 꽃말은 순수, 순결, 그리고 아름다운 맹세라고 합니다.

보라색 라일락 '젊은 날의 추억'
흰색 라일락 '순수, 순결, 아름다운 맹세'

유럽 동부와 아시아 온대지역이 원산지로 라일락의 학명은 Syringa vulgaris입니다. 
향기가 좋아서 정원에 심어 꽃의 향기를 즐기기 좋습니다. 

가로수 그늘 아래 서면
이문세 노래, 이영훈 작사작곡

라일락 꽃향기 맡으면
잊을 수 없는 기억에
햇살 가득 눈부신 슬픔안고
버스 창가에 기대 우네
가로수 그늘 아래 서면
떠가는 듯 그대 모습
어느 찬비 흩날린 가을 오면
아침 찬바람에 지우지
이렇게도 아름다운 세상
잊지 않으리 내가 사랑한 얘기
우 우 여위어 가는 가로수
그늘 밑 그 향기 더 하는데
우 우 아름다운 세상
너는 알았지 내가 사랑한 모습
우 우 저 별이 지는 가로수
하늘 밑 그 향기 더 하는데

가로수 그늘 아래 서면
떠가는 듯 그대 모습
어느 찬비 흩날린 가을 오면
아침 찬바람에 지우지
이렇게도 아름다운 세상
잊지 않으리 내가 사랑한 얘기
우 우 여위어 가는 가로수
그늘 밑 그 향기 더 하는데
우 우 아름다운 세상
너는 알았지 내가 사랑한 모습
우 우 저 별이 지는 가로수
하늘 밑 그 향기 더 하는데

내가 사랑한 그대는 아나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