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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인민원발급기는 가까운 곳에서 편리하게 민원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도록 사람들인 많이 다니는 공공시설 등에 여럿 설치되어 있습니다. 서류가 필요하면 주민센터를 방문하거나 정부24사이트를 이용할 수도 있는데요~ 시간적인 여유가 없거나 프린터를 쓸 수 있는 상황이 아니라면 무인민원발급기를 통해서 서류 발급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아래에서는 제주시 지역의 민원발급기 위치 및 발급 가능한 민원에 대하여 알아보려고 합니다.
무인민원발급기에서 발급가능한 민원
주민등록등·초본, 토지(임야)대장, 집합건물대지권등록부, 개별공시지가확인원, 차량등록원부, 건설기계등록원부, 농지원부, 병적증명서, 건축물대장, 기초생활수급자증명, 등기부등본, 지방세세목별과세증명, 어선원부, 성적증명서, 사업자등록명 등 총 111종
무인민원발급기 발급절차
민원서류 선택 → 지문확인(본인확인 필요시만 해당) →출력항목 선택 → 발급매수 입력 → 수수료 투입 → 발급
무인민원발급기 위치정보
위치정보로보기 https://www.jejusi.go.kr/information/open/data/map.do?id=71
제주시 지역 설치장소는 현재 총 43개소로 주민센터, 공항, 여객터미널, 병원 등 사람이 많이 찾는 곳에 설치되어 있고, 운영시간은 조금씩 다릅니다.
아래 제주시 홈페이지 참고했습니다.
제주시 홈페이지 https://www.jejusi.go.kr/complaints/intro/nonperson.d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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