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많은 사람들이 카톡을 이용합니다. 사회생활을 하다보면 여러개의 카톡방들이 생기고, 하루에도 몇번씩 카톡 울림을 받게 되는데요~ 그래서 때때로 어이없는 실수를 하기도 합니다. 채팅창을 잘못들어가서 글이나 사진등을 올리는 경우도 있고, 그냥 내뱉은 말인데 주워담고 싶어질 때도 있습니다. 

 

이럴 땐, 5분 내로 후다닥 카톡내용 삭제하기를 하세요!!!

5분이 지나면 돌이킬 수 없습니다. (경고!!!)

 

5분 이내에 메시지를 삭제하게되면, 나 뿐 아니라 다른 사람들에게서도 삭제한 글이 사라지게할 수 있지만, 5분이 지난 이후로는 글을 잘못 보낸 나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이 아무것도 없습니다. 다만, 나의 채팅창에서 나만 안보이게 글을 삭제하여 위로를 얻을 뿐이겠죠. 

 

 

카카오톡 메시지를 보내고 5분내에 삭제하기 

❶ 나에게서만 삭제
❷ 모든 대화 상대에게서 삭제

이렇게 채팅창에서 무언가를 잘못써서 보냈거나~ 이미지를 잘못올렸다고 해보겠습니다. 
1. 채팅창에서 실수로 잘못 보낸, 지우고자 하는 메시지를 꾸욱 눌러줍니다. 

 

2. 팝업창에 뜨는 메뉴들 중 삭제를 클릭합니다. 

 

3. 삭제 방법 선택하여 삭제하기 (모든 대화 상대에게서 삭제 / 나에게서만 삭제)
사실 나에게서만 메시지를 삭제할것이라면 이걸 하는 이유가 없겠죠~ 모든 대화 상대에게서 삭제하기 클릭. 

 

4. 모든 대화 상대에게서 삭제는 선택한 메시지를 모든 대화상대의 채팅방 화면에서 삭제합니다.
다만, 카카오톡 버전에 따라 삭제가 되지 않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삭제 클릭.

 

5. 채팅창에서 해당 메시지는 '삭제된 메시지입니다'라는 문구로 대체되어 나타납니다. 
흔적도 없이 사라지지는 않고, 삭제된 메시지입니다 문구로 무언가를 썼던 흔적은 남습니다만, 나에게서 뿐 아니라 상대방에게서도 삭제됩니다. 

 

5분이 지난 후에 삭제하게 되면, 다른 사람이 확인했던 확인하지 않았던 나에게서 삭제하기 밖에 되지 않습니다.
그러니 카톡에서 무언가를 잘못 보냈다면 되도록 빨리 삭제하는 것이 최선의 방법이라 생각됩니다 .

 

👉 카카오톡- 자동친구추가하지 않는 방법

 

카카오톡 이름 앞에 # 자동으로 친구추가 하지 않는 방법

내 핸드폰에 누군가의 연락처를 저장하면 자동으로 카톡에 친구추가가 되고, 상대방의 카톡에서는 나의 프로필이 보이면서 친구추천목록에 뜨는 것! 이를 원하는 사람도 있고 원하지 않는 사람

120pro.tistory.com

 

👉 카카오톡- 아이디로 친구추가하기

 

카톡 아이디(ID)로 카카오톡 친구추가하는 방법

카카오톡에서 보통의 경우 서로의 연락처로 친구추가를 합니다. 하지만, 가끔은 연락처를 주고받기에는 부담스러운 경우도 있죠. 업무로 만났거나 친분이 별로 없는 경우인데 어떤 이유로든 채

120pro.tistory.com

 

👉 카카오톡 - 프로필 배경에 사진이 다 들어가도록(꼼수)

 

카카오톡 프로필 배경사진 사이즈 맞춰넣기

카카오톡 프로필 배경에 사진을 넣을 때! 카톡 화면에 사진이 맞춰지면서 확대 및 주변짤림 현상이 생기게 되는데요~ 내가 찍은 사진 그대로를 카톡 배경에 넣을 수는 없는 건가요? 네, 이러한

120pro.tistory.com

 

👉 카카오톡 - 대화내용 캡쳐하는 방법

 

카카오톡 대화내용 캡쳐방법 알아보아요~

오늘은 카카오톡 캡쳐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물론, 기기에서 바로 캡쳐할 수도 있겠지만 카톡 내에서도 캡쳐 기능이 있어서 한번 해봤어요~ ^^ 카카오톡에서 캡쳐하기 카톡대화 내용을 인터넷

120pro.tistory.com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