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 원피스에 피어난 곰팡이 없애기~

👗👗👗

아이 원피스에 곰팡이가 피었습니다~ 😭

작년 여름에 입던 건데,

땀을 흘려 벗어둔 옷을
빨리 세탁을 못해주는 바람에
아니면 다른 옷과 겹쳐서 일수도..

이렇게 곰팡이가 피었고
버릴까, 잘라서 뭘 만들까 생각하다
처박아 두었었어요~

그리고 일 년이 지난 후,
여름이 다가오자 꺼내 보았습니다.
될지 안될지 모르지만

한번 해볼려구요~

👗👗👗

과탄산소다로 옷에 핀 곰팡이 제거하기

과탄산 소다를 이용해 보았습니다~
세탁세제로도 유용하지만
곰팡이 제거에도 탁월하다고 들었어요~

뜨거운 물을 부어라~
삶아라~
비닐봉지에 담고 전자렌지에 돌려라~!
.. 라는 말을 들었습니다.

뜨거운 물을 이용하면 확실히
효과가 있을 것 같긴 한데,

괜히 옷감이 손상될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어
약간 뜨뜻한 물로 먼저 해보기로 했어요~
만약 안되면 차선책으로 다른 방법으로 해보려구요~

 

 

 

👗👗👗

뜨뜻한 물에 과탄산 소다를 풀어

옷을 담가 주었어요~
중간중간 확인했는데~
(사라졌으면 그만할려고..)
약간 옅어진 느낌은 있으나
아직 곰팡이가 사라지진 않았더라구요~

그래서 하루를 기다려 보았어요~

사진에 잘 보이는지 모르겠지만..
약간 흐려지긴 했는데
여전히 자국이 남아있더라구요~
하루 동안 담갔으니
더 오래 담근다고 큰 변화는 없을 것 같고
그만 빨아서 건조시켜보았습니다.

건조한 후에 살펴보니..
그랬더니.. 

곰팡이가 온데간데
없어진 것 같은 거죠..
사실 아주 엷게 남아있긴 한데요~
보기에 전혀 티가 안 나서
요대로 그냥 입혀도 될 것 같습니다^^
잘 안되면 뜨거운 물로 해보려고 했는데,
이만하면 괜찮은 것 같았어요~

다행히 옷 하나 살린 것 같습니다~

👏👏👏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