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미숫가루 좋아하시나요?

저는 어릴 때 미숫가루를 간식 대용이나 식사대용으로 참 많이 먹었던 것 같습니다. 요즘도 건강식이나 다이어트를 위해 많이 드시는 것 같은데요~ 미숫가루는 여러가지 곡물을 쪄서 말리고 볶아 가루로 만든 식품입니다. 여러 곡물로 만들어진 것이라 영양소가 골고루 함유되어 있죠~

요즘, 날씨가 더워지고 입맛이 떨어지면서 식사를 챙기는 것이 힘이 들어지는데요~ 이런 날, 미숫가루 한잔으로 간단한 요기라도 할 겸 잠자고 있던 미숫가루를 꺼냈습니다. 미숫가루는 조리에 부담이 없을 뿐만 아니라, 소화에도 부담이 없기 때문에 특히 요즘 같이 더운 날씨에 한 잔 마시면 좋은 식품인 것 같습니다.

미숫가루 보관법
미숫가루 오래 보관하려면?

미숫가루는  다른 일반 곡물과 달리 한번 익혔기 때문에 보관기간이 긴 식품인데요. 1년에서 길게는 2년까지도 보관할 수 있다고 하네요. 오래 보관하려면 자주 여닫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여러 개의 팩이나 병에 나누어 담아 밀폐한 후 냉동실에 넣어두면 좋습니다. 

저희집에 있는 미숫가루 통에 씌여진 보관방법을 살펴보니~
'직사광선을 피하고, 건조하고 서늘한 곳에 밀봉 보관. 개봉 후에는 냉장 보관하시면 더욱 좋습니다.'라고 나오네요.

미숫가루처럼 분말 형태의 식품은  냉장, 냉동 보관하는 것이 좋다고 알고 있는데요~ 미숫가루도 역시 건조하고 서늘한 곳을 좋아합니다. 
직사광선을 피하고 서늘한 곳이 좋고, 온도와 습도에 주의하여 보관하여야 합니다. 

 

 

 

실온 보관 시 눅눅해지거나 덩어리질 수 있어요. 가루 사이사이 미생물 번식할 확률도 있기 때문에 요즘처럼 습도나 온도가 높아갈 때 특히 주의해 주는 게 좋습니다.

산소와의 접촉을 피할 수 있도록 지퍼백이나 밀폐용기에 담아서 냉장 혹은 냉동 보관하면 좋습니다. 약 일주일 정도 먹을 양만 작은 통에 담아서 먹기 편하도록 상온이나 냉장고 편한 위치에 두고 먹으면 좋습니다. 

많은 양을 한꺼번에 구매했을 경우는 몇 개로 나누어 밀봉 후, 냉동 보관하길 추천해요~ 

저는 미숫가루는 그냥 우유와만 섞어 먹는 편입니다. 우유 200에 약 큰 두 스푼 정도를 통에 넣어 마구 흔들어서 바로 먹습니다. 물에 타 먹어도 괜찮지만, 저는 우유에 먹어야 더 든든하더군요. 더울 땐 얼음을 넣어 먹기도 합니다.

사람에 따라서 꿀이나 소금을 을 첨가하여 드시는 분도 있더라구요~  

덥다고 매일 아이스커피만 마시다 보니 장도 안 좋아지는 것 같고, 기력이 딸리는 것 같아서 간단하지만 그래도 몸을 챙길 수 있는 것들을 찾아 먹어야지 하는 생각이 드네요.^^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