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씽크대 개수대의 배수구 거름망에는 음식찌꺼기와 찌든때가 끼어있기 쉽습니다. 항상 습한 곳이기도 하고 음식물이 버려지기도 하기 때문에  세균이 살기 좋은 곳이기도 하죠. 그래서 자주 청소해 주어야 하는데요~  오늘은 개수대를 청소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천연세제 3총사 중 하나인 과탄산소다를 이용한 방법입니다.
*** 과탄산 소다는 천연세제이지만 강한 염기성을 띠고 있어서 마스크와 고무장갑을 착용하시는게 좋고 환기를 잘 시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 먼저 거름망 위에 과탄산 소다를 한컵 정도 뿌려줍니다.
집집마다 오염의 정도도 다르고 구조도 다른데요, 저는 거름망을 빼고 안쪽으로도 과탄산소다를 뿌려주고 거름망을 끼워서 또 많이 채워주었어요. 입구에도 더러움이 있다면 입구에도 뿌려줍니다.

- 끓는 물을 조금씩 부어줍니다. 
과탄산소다는 물이 따뜻할수록 세척력이 높아진다고 해요~ 빨래 할 때는 옷감에 따라서 뜨거운 물을 사용하면 손상되기도 하지만 지금은 개수대 청소를 할 것이기 때문에 끓인 물을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물을 한꺼번에 부어버리지 말고, 조금 붓고, 다시 조금 붓고~ 이렇게 해 주세요.
거품이 살살 올라오는데요~ 이제 물을 붓지 않아도 부글부글 거품이 막 올라오는 순간이 있어요. 부글부글 끓는 소리가 나는데요, 이때 잠시 멈추고 기다려 주세요. (약 10분 이상 ~ 한시간 정도 그냥 두세요)

- 그리고 물로 씻어냅니다. 안쓰는 칫솔과 수세미를 이용하여 배수구 거름망에 끼인 묶은 때와 개수대를 닦아줍니다.

과탄산소다는 과산화수소와 탄산소다의 결합으로 표백, 살균, 탈취, 얼룩제거 등의 효과가 있답니다. 베이킹 소다보다 표백력이 좋아서 세탁이나 청소에 사용하면 좋습니다. 가끔 베이킹 소다와 섞어 쓰는 경우가 있는데요, 베이킹소다와 섞어 쓰면 세정력이 더 떨어진다고 합니다. 굳이 섞어 쓸 필요가 없다는 것이죠~ 우리가 아는 천연세제인 구연산, 베이킹소다, 과탄산 수소는 각각 따로 용도에 맞게 쓰는 것이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또한, 행주 표백 살균한다고 삶는 물에 과탄산소다랑 락스를 섞어쓰는 경우는 없겠죠? 절대 안돼요~ 위험하답니다. ↓

 

염소계와 산소계 표백제 함께 쓰면 위험

가정에서 쓰는 세제 사용시 유의할 점! 청소할 때나 세탁시 표백제나 세제등을 많이 쓰게 되는데요, 편리하고 때가 잘 빠진다고 생각해서 무턱대고 쓰면 곤란합니다. 편리한 만큼 강력해서 잘

120pro.tistory.com

<<개수대 거름망 청소에 또 다른 작은 팁!!!>>
- 김빠진 맥주를 부어주면 개수대 안의 악취를 없애는 데 좋다고합니다. 
- 레몬을 슬라이스 하여 닦아주는 것도 좋습니다. 
- 10원짜리 동전을 스타킹에 몇개 넣어 개수대 거름망에 걸어주면 음식 찌꺼기가 부패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