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전제품을 버릴 때는 무상 방문수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콜센터나 홈페이지에서 접수 및 예약을 하면 정해진 날에 가정에 방문하여 가전제품을 무상으로 수거하여 가는 서비스입니다. 지금 버리고자 하는 가전제품은 무상수거가 가능한 폐가전인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내가 버리고자 하는 것은 무상 방문수거가 가능한 폐가전일까?"

# 폐가전제품
#무상방문 수거 서비스
#가능한 품목 

 

 

무상방문 수거가 가능한 전자제품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수거 대상품목을 알아볼게요~ 👇👇👇

◆ 수거 대상 품목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TV, 전기오븐렌지, 공기청정기, 식기세척기, 식기건조기, 복사기, 자동판매기, 런닝머신, 냉온정수기, 전자레인지, 제습기

전축(구형오디오 세트), 데스크탑 PC세트(본체+모니터)



(소형가전의 경우는 수량 5개 이상 동시 배출할 때 가능합니다.)


- 무상수거 대상은 일반 가정만 해당합니다. 
- 3번 소형 가전의 경우에 단독 배출은 불가능하고, 5개 이상 또는 다른 대상품목(대형가전, 세트 품목 폐가전제품) 배출 시 같이 배출하면 됩니다.
- 수거 불가한 품목
폐가구(장롱, 책상, 의자 등), 러닝머신 제외 운동기구, 악기류(피아노, 전자피아노 등), 전기장판류(전기장판, 옥장판, 온수매트 등), 의료기기(안마기, 찜질기 등), 기타 전기를 사용하지 않는 제품류

또한, 온전한 형태가 아닌 분해되어 있는 등 원형이 훼손된 제품이나 맞춤 제작된 대형 제품 (빌트인, 냉장, 냉동창고 등), 전기 안마기 중 안마의자 등도 불가합니다. 
*** '무상 방문 수거 서비스'로 배출하지 못하는 대형 폐가전제품은 대형폐기물로 배출해야 합니다. (관할 주민센터 등 지자체 문의 후 배출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폐가전 무상 방문 신청은 콜센터나 홈페이지를 통하여 가능합니다!

콜센터 : 1599-0903
카카오톡 아이디 : 폐가전 무상 방문수거
홈페이지 : http://www.15990903.or.kr 

 

http://www.15990903.or.kr

 

www.15990903.or.kr

 

 


홈페이지나 콜센터를 통하여 아래와 같은 절차를 거쳐서 접수하면 예약 날짜에 방문수거를 합니다. 

 

 

<서비스 이용 시 주의 사항>
- 설치 고정된 제품은 기본 철거가 되어 있어야 수거가 가능합니다. (에어컨, 벽걸이 TV, 빔프로젝터, 유무선 공유기, 감시카메라 등)
- 프린터, 복사기, 팩시밀리 수거 신청 시, 잉크/토너 등이 밖으로 새어나가지 않도록 고정조치 후 배출합니다.
- 인력으로 수거가 가능한 상태가 되도록 조치하여야 수거가 가능합니다. 사다리차, 크레인 없이 수거가 불가능한 경우나 에어컨 실외기 등 위험한 곳에 설치된 경우는 수거 가능한 상태로 조치 후 신청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