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계란을 보관하는 방법과 보관기간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생계란


 삶은 계란의 보관법과 보관기간 

계란은 냉장보관을 기본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삶지 않은 계란도 그렇고, 삶은 계란도 냉장고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삶은 계란의 경우 먹을 만큼만 삶아서 바로 먹으면 좋겠지만~
만약, 먹다가 남았다면 냉장고에 넣었다가 바로 먹거나 다른 요리에 활용하면 좋습니다. 

삶은 계란의 보관 기간의 경우 냉장고에서 최대 3-4일을 넘기지 않고 섭취하는 것이 좋고,
상온에서 1-2일 내에 섭취하도록 합니다. 
날이 덥다고 생각된다면 섭취에 더 주의해 주세요~ 

 

 

마트에서 삶은 계란을 사 왔더라도 마찬가지로 빨리 소비하는 것이 좋고, 남는다면 냉장 보관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또한, 삶은 달걀의 껍질은 벗기지 말고 보관하는게 좋습니다. 껍질을 벗기면 부패가 더 빨라진다고 하네요.

반면, 편의점이나 찜질방에서 파는 훈제란이나 맥반석 같은 경우는 좀 더 오래 보관이 가능하다는데요~ 10도 이하의 서늘한 곳에서 한 달가량 보관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것은 70도의 고열에 오랫동안 노출됨으로 달걀 표면의 숨구멍이 막히고, 삶은 달걀에 비해 수분도 50%가량 사라지기 때문에 미생물이 살기에 적합하지 않은 조건이 되기 때문이랍니다. 

 

삶은 달걀은 물속에서 수분을 듬뿍 먹고 있어서 미생물 서식환경이 되기 쉬워서 오래 두고 먹는 것은 좋지 않다는 것 기억해 주세요~ 
삶은 달걀은 껍질을 벗기지 않은 상태로 냉장보관하고 되도록 빨리 드세요~ 

 

 

 생계란의 보관과 보관기간 

삶지 않은 생달걀 역시 냉장보관을 하는 것이 좋은데요~ 
날계란을 냉장보관하게 되면 한 달 이상 보관이 가능합니다. 

처음 달걀을 구매할 때부터 실온보다 냉장 보관되어있는 달걀을 사면 좀 더 오랫동안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신선한 상태에서 구매하게 되면 보관기간이 길어지는 것이죠~

혹은, 구매하는 날에 달걀에 새겨진 산란일자를 확인하여 되도록 가까운 것을 선택하면 좋습니다.

 

달걀 껍질에 인쇄되어 있는 숫자 번호 확인하기

어떤 기준으로 달걀을 구입하시나요? 가격을 먼저 확인하시나요? 혹은 친환경 마크를 확인하시나요? 우리가 구매하는 모든 달걀 껍질에는 10자리의 번호가 인쇄되어 나오는데요, 이 달걀껍질에

120pro.tistory.com


날계란은 냉장고에서 약 한달이상 보관
이 가능한데요~ 날달걀을 상온에서 보관하게 된다면 직사광선을 피해 서늘한 곳에서 약 15일 정도 보관 가능하지만, 날씨에 따라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좀 더 일찍 소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계란을 깼을 때 노른자가 풀어지거나 이상한 냄새가 난다면 섭취를 자제해야 합니다.

- 계란은 온도와 습도에 민감하다고 합니다.온도 변화가 큰 냉장고 문보다는, 냉장고 안쪽에 넣어주면 좋습니다. 

- 계란 껍데기에는 공기구멍이 있어서 냉장고에서 다른 식재료와 가까이 두었을 때, 냄새를 흡수한다고 하는데요,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밀폐용기에 보관하면 더 좋습니다.
- 계란을 물로 씻어서 보관하면 안 되는데요, 표면 보호막이 제거되어 오염물질이 내부로 흡수될 수 있다고 하네요. 
- 계란을 보관할 때는 숨구멍이 있는 둥근 쪽이 위로, 뾰족한 쪽이 아래로 가도록 하면 좀 더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다고 합니다. 

 

 

계란 터지지 않게 삶는 법

아침 식사로, 영양간식으로 뿐 아니라, 식탁에서도 자주 등장하는 달걀. 오늘은 삶은 달걀의 좋은 팁, 계란 터지지 않게 삶는 법 알아봅니다. 계란 삶는 것은 사실 어려운 것은 아닌데, 간혹 터지

120pro.tistory.com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