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플라스틱 물병 세척 방법 #물때 제거하는 법

플라스틱 물병 많이 사용하실 텐데요~ 물을 많이 마시는 여름철이나, 코로나로 인해 개인 물병을 가지고 다니는 학생들이나, 이제 개인 물병은 필수품이 되다시피 한 것 같습니다. 
이렇게 늘 들고 다니면서 마시는 플라스틱 물병을 세척할 때 솔로 씻어 내는 것이 보통인데요, 잘 씻긴 것인지 찜찜한 기분이 들기도 합니다. 다시 물을 넣어 마셔야 하기 때문에 깨끗이 세척해줘야 하고 잘 말리지 않으면 냄새가 날 수도 있습니다.
플라스틱 물병을 안전하고 깨끗이 세척할 수 있는 방법. 바로, 소금을 이용한 방법입니다. 

소금을 이용하여 플라스틱 물병 세척하는 방법

가는소금이 아닌 천연 굵은소금을 이용합니다. 간단하고 빠르게 세척 가능하고 물병 입구가 작은 것들도 사용하기 좋습니다.

소금과 물을 1:1의 비율로 넣어줍니다. 한 스푼이나 두 스푼 넣어주세요.. 저는 소금 한 스푼과 물 한 스푼을 넣어주었습니다. 

그리고 마구 흔들어줘요~ 물때가 잘 낄것 같은 밑부분은 더 많이 굴리듯 흔들어줘요~~~

그냥 바로 헹궈내기 아까우니, 물을 좀 더 붓고 2차로 또 흔들어줘요~ 쉐킷 쉐킷~

그리고 물로 몇 번 헹구어내면 끝입니다. 뽀득뽀득한 느낌이 들고 깨끗해진 것 같아서 기분이 좋네요~ 이제 잘 건조해주고 물을 담고 들고나가면 되겠습니다. ^^

꼭 플라스틱 물병뿐 아니라~ 스테인리스 텀블러, 아기 젖병, 입구가 좁아서 솔이나 수세미를 사용하지만 세척이 쉽지 않은 플라스틱 물병이나 유리병 등등에 굵은소금을 이용하여 세척해보세요~

☞ 소금 이외에도 베이킹소다를 이용한 방법도 있는데요~ 베이킹소다는 입자가 작아서 흠집 없이 세척하기에 좋고, 커피나 기름때가 있다면 베이킹소다 푼 물을 넣어 약 한 시간 정도 방치한 후 씻어내면 좋답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