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얼굴에 생기는 검버섯이 고민이신가요?

검버섯. 왜 생기는 것일까요? 어릴 땐 없던 검버섯이 나이가 들수록 하나, 둘 늘어나지는 않았나요? 바쁘게 살다 보니 생기는 줄도 모르게 하나 둘 늘어난 검버섯에 어느 날 문득 거울 속 자신의 얼굴을 보고 놀랐을지도 모릅니다. 

물론, 건강상의 문제는 없습니다. 하지만 나이가 들어보이거나 깨끗해 보이지 않는 등 미용상의 문제로 신경이 쓰이는 것은 사실입니다.

전문용어로는 지루각화증이라고하는데요, 검버섯은 나이가 들 수록 늘어나는 것으로 노화와 관련이 있고, 자외선의 영향이 큽니다. 노화로 인해 자연스럽게 생겨나는 것이지만 자외선의 영향으로 더 빨리, 더 많이 생겨날 수 있습니다. 처음엔 색이 옅어 보이지만 점점 짙어지게 되니 방심하면 안 됩니다. 더 늦기 전에 관리가 필요한 것이죠.

 

 

가장 중요한 것은 예방입니다. 나이 드는 것을 막을 수는 없으니 자외선에 신경을 써주어야합니다. 자외선은 검버섯뿐 아니라 피부 다른 노화에도 영향을 주기 때문에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발라주는 습관을 들입니다. 

여름뿐 아니라 겨울에도 일년 내내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외출 30분 전에 발라주고 2-3시간마다 덧발라주어야 합니다. 얼굴뿐 아니라 목과 팔 등 자외선에 노출되는 피부에 같이 발라줍니다.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주면 검벗섯 뿐 아니라, 기미, 주름, 피부암 등의 예방에 도움이 되니 휴대하고 다니면서 꼭꼭 챙겨 발라주세요. 챙이 넓은 모자를 쓰고 긴소매 옷을 입는 것도 좋습니다. 

이미 생긴 검버섯은 화장품이나 피부과의 도움을 받아 검버섯 치료를 해야 할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그 전에 집에서 어렵지 않게 할 수 있는 민간요법 천연팩을 시도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검버섯 제거에 도움을 주는 천연팩 알아볼까요?

율무팩
사마귀의 치료나 미백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생율무가루는 인터넷 등에서 어렵지 않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율무가루와 우유를 1:1 비율로 개어 섞어준 후, 꿀을 1작은술 추가해줍니다.
율무는 피부에 멜라닌 색소가 침착되는 것을 막아주어 잡티개선에 좋고 검버섯 제거에 도움이 된답니다.
율무를 끓인 물을 먹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시금치 팩
시금치 50g, 달걀흰자 1/2, 꿀 2큰술, 올리브유 1작은술
시금치를 빻아주고 나머지 재료를 섞어줍니다. 

시금치에 들어있는 비타민C가 피부 노화를 막아주고 활성산소와 색소를 제거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천연팩을 할 때는 피부에 자극이 될 수도 있으니 다른 피부에 먼저 사용해본 후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피부에 좋은 생활습관으로는 물을 자주 마셔 주는 것입니다. 
또한 충분한 수면과 스트레스의 적절한 해소, 노폐물이 쌓이지 않도록 깨끗이 세안하는 것도 잊지 마세요.

피부에 좋은 식품을 챙겨 드세요.
비타민C를 먹는 것은 멜라닌 색소의 침착을 막고, 콜라겐 합성을 도와주고 주름 방지의 효과 등 노화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베타카로틴은 체내에서 비타민A로 변환되고 피부의 신진대사를 높이고 피부 재생을 촉진합니다. 베타카로틴이 든 녹황색 채소를 드세요. 
비타민E는 항산화제로서 활성산소를 없애주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요.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기미나 검버섯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바르는 것 잊지 마시고, 위에서 말한 건강한 생활습관을 유지하면서 피부에 좋은 음식을 챙겨 먹고
천연팩으로 피부를 관리해보세요.
피부 노화를 막는 생활습관은 우리를 좀 더 자신감 넘치는 사람으로 만들어줄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