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올해(2021) 제주의 해수욕장은 7월 1일 개장합니다.
개장기간은 8월 31일까지로 7~8월 2개월이고, 개장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입니다. 

제주 해수욕장 개장 기간 및 시간

개장 기간 : 7월 1일 ~ 8월 31일(2개월)
개장 시간 : 오전 10시 ~ 오후 7시

📌 제주 지정해수욕장
제주시 지정 해수욕장은 협재, 금능, 곽지, 이호테우, 삼양, 함덕, 김녕, 월정 8곳
서귀포시 지정 해수욕장은 중문색달, 표선, 화순금모래, 신양섭지 등 4곳입니다. 
(**구좌읍 월정리 해변이 올해 지정해수욕장으로 추가되었습니다.)


코로나 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유지 및 방역을 위하여 올해 2021년 여름 해수욕장의 조기 개장 및 야간 개장은 하지 않기로 하였습니다. 
다만, 일정기간 운영시간을 오후 8시까지로 1시간 연장할 계획이 있습니다.
- 이호테우 7월 15일~ 8월 15일까지 8시까지로 연장될 예정
- 삼양 7월 15일~ 8월 15일까지 8시까지로 연장될 예정

 

제주 해수욕장 거리두기 지침

여름휴가철을 맞아 제주를 찾는 방문객이 크게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제주도내 해수욕장에서는 안전사고 예방 뿐 아니라 코로나 방역관리도 중요한 과제가 되었습니다. 

1. 해수욕장 이용객들은 야외에서라도 마스크를 반드시 착용해야 합니다. 
제주도의 개편안 1단계 사회적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실외에서도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하고 있기 때문에 해수욕장에서도 마스크를 착용해야하느데요, 이는 예방접종완료자도 마찬가지 입니다. (물에 들어갔을 때는 예외를 둡니다. 하지만 물밖에는 마스크를 다시 착용해야합니다.)

2. 파라솔 설치는 2m의 거리두기를 준수해야합니다. 
- 다른 사람과의 거리두기도 2m(최소1m)유지해야 합니다. 

3. 종합상황실, 샤워·탈의장 등 해수욕장 내 실내 다중이용시설의 출입관리를 위하여 제주 안심 코드인증과 발열검사를 실시하고
체온에 이상이 없을 경우 안심밴드를 손목에 채워주기로하였습니다. 
- 자발적으로 종합상황실을 방문하여 발열검사 및 출입인증 완료 후 배부하는 안심밴드를 착용합니다.
- 해수욕장별 부여된 번호로 전화를 걸어 출입인증을 합니다.

4. 출입자 관리가 어려운 야외 해수욕장의 특성을 고려하여 체온에 따라 색상이 바뀌는 체온 스티커를 개인별로 부착하는 방안도 추진하고 있습니다. 
- 체온스티커가 노란색으로 변할 경우, 고열자이므로 종합상황실로 연락 후 행정안전요원의 지시 및 코로나 19대응계획에 따라 행동합니다. 

5. 해수욕장 내 음식물 섭취를 최소화하도록 권고합니다. 

6.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소방. 행정. 민간안전요원등을 총 321명 배치한다고합니다. 

 

 

제주도 7월 사회적 거리두기 (7월 1일~14일)

7월부터 새로 개편한 사회적거리두기가 시작됩니다. 비수도권의 경우 사회적 거리두기가 1단계로 하향조정, 사적모임의 인원제한 및 다중이용설에 대한 제한이 해제됩니다. 반면, 제주도는 7월

120pro.tistory.com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