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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월정기적으로 나가는 공과금은 자동이체 등록을 해두면 편리한데요~
전기요금의 자동이체를 신청하면 1%(상한액 1,000원)를 할인받을 수 있고,
청구서를 e-mail 또는 모바일로 신청하면 매달 200원씩 할인받을 수 있다고합니다.
전기요금 자동이체 신청 방법
👉문의 및 가입신청
1. 전화로 국번없이 123
2. 가까운 한전지사(지점)방문
3. 거래은행(증권사)에서도 신청가능
4. 또는 인터넷 한국전력(https://cyber.kepco.co.kr)에서 가능합니다.
전화로 예금주(카드주)가 고객센터(국번없이123)로 전화하여 본인 확인시 신청할 수 있습니다.
가장 쉽고 빠른 방법입니다.
가까운 한전지사(지점)로 방문하여 서면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한전지점이나 거래은행 방문시에는 전기요금영수증, 예금통장, 인장, 신분증을 지참하시고 가면 됩니다.
(※ 청구서 명의와 예금주가 달라도 자동이체 신청이 가능합니다.)
한국전력 홈페이지에서 하게되면 회원가입을 해야하고, 인터넷 신청시 회원명(또는 비회원 본인인증을 거친 명의)과 예금주가 일치할 경우만 신청가능하며, 공동인증서가 필요합니다.
간단히 고객센터 전화나 거래은행에서 자동이체를 신청하면 될 것 같습니다만,
인터넷으로 하는것이 편한 분들은 '한국전력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되겠습니다.
회원가입을 하면 이용가능한 부분이고, 공동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아래에서 확인해봅니다.
한국전력사이버지점으로 들어갑니다.
사이버지점 >> 신청·접수 >> 자동이체신청
위 순서대로 자동이체 신청을 할 수 있는데요~
자동이체 신청은 자동이체계좌번호나 고객번호를 통해 신청가능합니다.
우편으로 고지서를 받았다면, 전기요금고지서 성명 아래에 고객번호가 있는데, 이 번호를 등록하는 절차를 거칩니다.
(본인인증을 통하여 고객번호찾기를 할 수도 있습니다.)
고객번호추가하는 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로그인 > MY KEPCO >> 전기사용정보관리 >> 고객번호 관리 >> 개인고객번호 >> 고객번호 추가
** 단, 회원가입한 고객의 정보와 한전정보(고지서 받는 명의)가 일치해야합니다.
명의변경이 되지 않아 주인집 또는 전 거주자 이름으로 청구되거나 다세대 주택의 호수가 기재되지 않아 본인의 사용전기에 대한 청구서가 맞는지 확인하시려면 본인 옥내의 차단기를 내리시고 계량기 있는 곳으로 가셔서 회전을 하지않고 멈추는 계량기를 찾으시면 됩니다. 차단기를 내리신 후 멈추는 계량기가 고객님의 계량기입니다. 그런 다음 멈춘 계량기 번호와 청구서의 청구내역 부분 고객사항에 적혀 있는 계량기번호가 일치하는지 확인하시면 됩니다. 계량기 번호가 일치하지 않는다면 고객님의 계량기 번호와 정확한 주소(호수)를 관한 한전에 전화(국번없이 123번)로 알려주시면 청구서를 재발행해 드리겠습니다. (한전 사이버지점 홈페이지에서 발췌)
👉자동이체 개시일
자동이체를 신청하시면 최종적으로 금융결제원 전산의 확인과정을 거쳐야만 자동이체가 처리되기 때문에 대개 신청한 날로부터 20여일이 지나야만 자동이체가 정상적으로 처리됩니다. 자동납부 개시일은 추후 안내엽서로 안내하여 알리고 있는데, 그 전에 청구서를 받는다면 종전대로 전기요금을 납부하면 된다고합니다.
이사를 가시는 등 자동납부를 중지해야할 경우에도 한전 고객센터(국번없이123)로 전화하여 자동납부 중지신청 및 새로 이사가는 곳의 이체 재개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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