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전국민의 약 88%가 1인당 25만원씩 받게되는 재난 지원금. 정확한 명칭은 코로나19 상생국민지원금인데요~ 언제쯤 지급될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지급범위를 놓고도 말이 많았는데, 지급시기를 결정하는 것도 쉬운일이 아닌가봅니다.

☆ 추가(8/26) - > 정부의 발표가 있어서, 내용 추가 합니다.
코로나 상생국민지원금은 추석전 지급을 개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정부는 지난달 [코로나19피해지원 3종패키지 시행계획]을 발표하면서, 국민 지원금 지급 시기는 8월 말을 목표로 준비하되, 방역 당국 등과 협의를 거쳐 결정하겠다고 밝힌 바 있는데요, 국민지원금 지급 시기는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고합니다. 
방역·재정 여건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관계부처 합동으로 결정한다는 내용만 있는 상태입니다. 

어느 언론사에서 이달 말부터 지급할 것이라고 보도가 있었는데요, 아직은 결정된 바가 없다고 합니다.


현재 코로나19방역상황이 불안한 가운데, 지급에 대한 고민이 커질 수 밖에 없는데요,
현 방역 상황이 불안하지만 지급 시기를 더 늦출 수 없다는 입장이 있습니다. 추석 전에 자금 수요와 코로나19피해 지원의 필요성, 소비진작 효과 등을 고려할 때 추석 연휴 전에는 지급을 시작해야한다는 것이죠~

그렇게 된다면, 올 추석이 9월 21일이니, 9월 중순쯤이면 재난지원금 지급을 시작하지 않을까 관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물론, 정확한 것은 정부의 발표를 들어봐야 겠지요.

방역 상황 때문에 재난지원금의 지급시기를 뒤로 미뤄야 한다는 주장도 있는데요, 이것은 연일 2000명 안팎의 확진자가 발생하는 방역상황이 엄중한 가운데 재난지원금이 대면소비를 촉진하지 않을까 하는 우려입니다. 이는 외출과 모임을 자제하자는 방역당국의 메시지와 맞지 않는다는 것이죠~

개인적으로는 방역수칙만 잘 지킨다면 추석전에 지급해도 무리없을 것 같은 생각이 드는데요~
좀 더 기다려 봐야할 것 같습니다. 

각 지자체에서는 코로나 국민지원금이 차질없이 지급되도록 사전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지급기준과 지급시기 등 정부의 세부계획이 발표되는 대로 문제 없이 진행할 수 있도록 준비중이라고 합니다.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 문의 : 국민콜 110


반면, 1인당 10만원식 지급되는 저소득층 대상 추가 국민지원금은 이달 24일 급여 계좌를 통해 현금으로 일괄지급된다고합니다.
이는 기초생활수급자·차상위계층·한부모가족 등 저소득층 약 296만 명이 대상이며, 별도의 신청절차는 없다고 합니다.

저소득층 추가 국민징원금
☎️ 문의 129 / 거주지 기준 읍면동 주민센터(시군구청)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